메타 태그 (Meta Tag)
data에 대한 정보를 나타내는 태그오픈 그래프 (Open graph)
Meta Tag의 한 기법으로써 기존의 웹사이트를 소셜네트워크 서비스와 연동하여 사업자와 고객들과의 관계를 강화하고 마케팅 플랫폼으로 활용하는 기법. 신규고객 확보나 차별화된 사용자경험(UX)을 고객에게 제공할 수 있으며 외부 유입 트래픽을 증대하거나, 입소문(구전) 효과, 마케팅 홍보 채널의 활용, 고객과의 관계 강화나 신뢰도 증가, 고객에게 차별화된 쇼핑경험을 제공할 수 있는 기법이다.
사용법
<meta property=”og:title” content=”웹문서의 제목, 현재 페이지(콘텐츠)의 제목 입니다.” />
<meta property=”og:type” content=”웹문서의 분류” />
<meta property=”og:image” content=”대표 이미지 경로” />
<meta property=”og:site_name” content=”사이트명으로 웹문서의 제목과는 별개 입니다.” />
<meta property=”og:url” content=”표시하고 싶은 URL” />
<meta property=”og:description” content=”현재 페이지(콘텐츠)에 대한 설명” />
※ 예시
<!--Meta tag Setting-->
<meta http-equiv="Content-Type" content="text/html; charset=UTF-8">
<meta property="og:title" content="Portfolio | 조윤상 (Cho YoonSang)"/>
<meta property="og:description" content ="Check my Portfolio🔥"/>
<meta name="viewport" content="width=device-width, initial-scale=1, maximum-scale=1">
<link rel="shortcut icon" type="image/x-icon" href="images/star.png">
<meta property="og:image" content="images/ironman.png"/>